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상선, 고수익화물 선적증대로 수익개선 순항

공유
1

SM상선, 고수익화물 선적증대로 수익개선 순항

- 미국 롱비치-한국 구간 오렌지 선적 1위 기록
- 초저온냉동컨테이너에 이어 원격모니터링 가능한 신조장비 도입

SM상선의 울트라프리저 컨테이너가 부산 감천항 부두에서 작업을 마치고 선적 대기중이다. 사진=SM상선이미지 확대보기
SM상선의 울트라프리저 컨테이너가 부산 감천항 부두에서 작업을 마치고 선적 대기중이다. 사진=SM상선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SM상선이 냉동컨테이너 등 고수익화물 수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M상선은 미국 해운 물류 집계 사이트(JOC)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2월 누적 기준 미국 롱비치(LA)~한국 구간 전체 오렌지 수송량의 약 40%를 선적함으로써 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상품의 가치가 높은 화물을 운송하면 선사의 수익성도 높아지기 마련.

SM상선은 미주 구간에서 물량이나 점유율만 늘린 것이 아니라, 오렌지 등 상품의 가치가 높은 화물에 대한 운송 실적을 높게 기록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오렌지는 선사들이 유치하고자 하는 대표적인 고가 화물이며 서비스가 검증된 선사만이 운송사로 선정된다.

SM상선은 신생선사임에도 서비스 신뢰를 입증 받아 유수의 글로벌 선사들 사이에서도 상위에 랭크 될 정도로 많은 물량을 유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M상선은 초저온냉동컨테이너(Ultra Freezer)를 총 20대를 보유해 국내 선사 중 최고 수준의 수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치나 구슬 아이스크림 등 고가의 화물을 운송해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최근에는 활어와 자동차 배터리도 운송하고 하고 있다.
SM상선은 “과거 한진해운 시절부터 축적해온 특수화물의 영업 및 운송 노하우를 유감없이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SM상선은 오는 5월 두 번째 미주노선인 북미서안 신규서비스 PNS(Pacific Northwest Service) 개설에 맞춰 실시간으로 화물운송 정보를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매그넘 플러스(Magnum Plus)라는 신조냉동컨테이너 250대를 도입했다.

해당 장비는 써모킹 사에서 만든 최신 냉동컨테이너 장비로 소비전력과 무게는 줄어든 반면 온도는 영하 40도까지 유지가 가능한 고효율 친환경 장비다.

SM상선은 이번 장비를 통해 미주 전문 원양선사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