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항공 타봤니?]캐세이드래곤항공·터키항공·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공유
0

[외국항공 타봤니?]캐세이드래곤항공·터키항공·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사진=캐세이드래곤항공, 터키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캐세이드래곤항공, 터키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캐세이드래곤항공, 홍콩 방문 가족여행객 대상 이벤트 실시


캐세이패시픽그룹 소속 프리미엄 항공사 캐세이드래곤항공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산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홍콩 오션파크 입장권 증정 및 어린이 왕복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캐세이드래곤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부산에서 출발하는 홍콩 왕복항공권, 또는 수퍼시티 홍콩 에어텔 상품을 구매한 가족에게 홍콩 오션파크 어린이 입장권 및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에서 홍콩으로 5월 중 출발하는 왕복항공권을 구매한 어린이 동반 가족 중 추첨을 통해 최대 20가족에게 오션파크 어린이 무료입장권을 증정한다. 한 가족 당 최대 2명의 어린이까지 적용된다. 또한 모든 구매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의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가족 당 1매씩 증정한다. 더불어 캐세이드래곤은 가족 탑승객에게 50%의 어린이 항공권 요금 할인도 제공한다. 가족 중 2명 이상이 성인인 경우에 최대 2명의 어린이에게 요금 할인이 적용된다. 항공권 예약 및 프로모션 응모 기간은 18일부터 5월 28일까지이며, 출발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어린이 항공권 요금 할인의 경우 일부 출발 제외 기간(5월 4, 5, 19일)이 있다. 항공권 예약 및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키항공, ‘트로이’ 테마 항공기 운항

터키항공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트로이 유적지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도입한다. 앞서 터키 문화관광부는 트로이 유적지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등재 20주년을 맞아 2018년을 ‘트로이의 해’로 발표했다. 터키항공은 이에 대한 홍보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트로이”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운항 예정이다. 일케르 아이즈(İlker Aycı) 터키항공 회장은 항공기 도입 기념 행사에서 “국적기로서 터키항공은 터키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며 “아나톨리아 지역의 여러 독특한 문명 중에서도, 기원전 3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트로이의 역사는 다양한 서사시의 주제였다”고 트로이의 세계사적 의미를 설명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DMZ에서 ‘코리아 바이크 투어’ 성료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DMZ에서 ‘코리아 바이크 투어’를 지난 21일 개최했다. 임진각(DMZ) 평화누리공원에서는 개최된 이번 행사는 우마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쏘니 샤흐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한국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 인도네시아 관광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신흥시장인 인도네시아 대상으로 DMZ 자전거 투어를 통해 남북 분단에 따른 우려를 완화하고, 한국 여행 수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자전거를 타고 민통선 내 DMZ 일원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과 안보현장을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진 환영만찬에서는 경기도 관광지 홍보와 한류의 중심인 K-POP을 태권도와 콜라보레이션한 케이타이거즈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한류 영향력이 급속히 확산되며 방한 입국객이 빠르게 증가하는 동남아 시장으로 경기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된 경기도 관광안내서와 관광지 할인 쿠폰북을 제작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