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운규 산업부 장관 뉴욕서 투자 라운드테이블 개최

공유
0

백운규 산업부 장관 뉴욕서 투자 라운드테이블 개최

-3억1000만달러 외국인 투자 신고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8일 미국 뉴욕에서 투자가 라운드테이블을 열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이미지 확대보기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8일 미국 뉴욕에서 투자가 라운드테이블을 열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8일 미국 뉴욕에서 미국 투자가들을 초빙해 투자가 라운드테이블을 열었다.

행사에는 금융과 IT, 바이오, 항공, 석유화학,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현장에서 3억1000만 달러 규모의 외국인 투자를 신고했다. 나머지 기업들에게도 9000만 달러의 투자의향서를 확인해 1분기에 조성된 미국발 투자 증가세를 2018년 하반기까지 유지시킬 기반을 마련했다.

백 장관은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각국의 투자제한 조치로 국경 간 투자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기업에 대한 투자 증가는 한국 경제에 대한 미국기업의 신뢰가 굳건하다는 걸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국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투자 협력을 확대하자”고 제안했다.

백 장관은 한국이 투자처로 가진 장점으로 ▲혁신적인 산업여건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유리한 투자환경 ▲FTA 플랫폼을 통해 창출되는 넓은 시장 등을 강조했다.

산업부는 이번 행사에서 투자 관심을 확인한 투자가를 밀착 관리하며 투자의향이 원활하게 현실화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 연말까지 미국 이외 기업에 간담회 등 다양한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