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동양생명·ING생명

공유
0

[보험톡] 동양생명·ING생명

뤄젠룽 동양생명 대표이사 사장이미지 확대보기
뤄젠룽 동양생명 대표이사 사장
◆ 뤄젠룽 동양생명 사장, 자사주 1만2000주 취득

뤄젠룽 동양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자사주 1만2000주를 장내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지난 3월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된 피터진 상무도 자사주 6000주를 취득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뤄사장의 자사주 매입은 경영진의 책임경영 의지이자, 회사 발전 가능성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며 “회사 내재가치에 비해 주가가 현저히 저평가 돼있다는 판단 아래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최고경영자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은 뤄사장의 자사주 매입과 더불어 올 한해 질적인 성장을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 ING생명, 건강증진형 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ING생명은 ‘국민체력100’ 사업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인 ‘무배당 라이프케어 CI종신보험’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3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가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이후 이에 맞춰 내놓은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중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상품은 지난 4월 1일 출시됐다. 업계 최초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복지 사업 ‘국민체력 100’과 연계했다. 체력인증 결과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배타적 사용권 부여에 따라 앞으로 다른 생명보험사는 3개월간 이와 유사한 상품을 출시할 수 없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