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디프랜드, 피로도 높은 봄… 안마의자 관심 집중

공유
2

바디프랜드, 피로도 높은 봄… 안마의자 관심 집중

사진=바디프랜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수습기자] 체감 피로도 높은 봄,'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시선이 쏠린다

춘곤증 등으로 체감 피로도가 높은 봄이 되면서 안마의자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봄철 질 높은 휴식과 효과적인 피로 회복을 위해 구매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안마의자가 대표 헬스케어 품목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양새다.
안마의자의 시장 주목도는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지난해 국내 한 종합쇼핑몰이 봄을 맞아 한 달 동안 건강 관련 가전제품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9배가 넘는 상승률을 보였다.

세부품목 중에서도 안마의자는 같은 기간 판매량이 9배나 급증해 눈에 띄는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는 어깨와 허리·다리 등 부위별 안마용품의 상승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였다.

이 같은 변화에는 안마의자가 실제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의학적 효능이 꾸준히 입증되고 있는 점이 작용했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안마의자 이용과 건강한 일상생활 사이 밀접한 상관관계는 이미 여러 차례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국내 학계·의료계와 공동으로 실시한 연구 결과를 보면 안마의자 이용은 휴식의 질,수면의 개선 등과 높은 상관관계를 나타냈다. 안마의자 이용 이후 긴장상태를 뜻하는 뇌파 알파파, 베타파가 감소했고 숙면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안마의자의 필요성과 기능적 우수성에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하면서 최근에는 중·장년층은 물론 30~40대 젊은 세대의 안마의자 이용률도 빠르게 증가하는 분위기다.

실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이용하는 세대별 고객 현황에서도 30~40대의 비중이 50~60대보다 높게 집계되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건강·휴식 등 삶의 질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의미다. 여기에 제품 구매 방식으로 초기 비용부담을 대폭 낮출 수 있는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구매 수요가 꾸준한 상황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봄철은 기온 변화의 영향으로 몸이 쉽게 나른해지고 체감 피로도도 높아 안마의자 같은 헬스케어 제품이 큰 주목을 받는 계절”이라며 “매년 봄철은 힐링과 휴식, 건강한 일상생활을 원하는 고객분들의 수요가 많아 제품 구매와 상담 사례도 평상시보다 높게 나타나는 시기”라고 말했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