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투자증권,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펀드… 펀더멘털 개선 및 본토증시 수급확대 ‘1석 2조효과’ 눈길

공유
0

하이투자증권,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펀드… 펀더멘털 개선 및 본토증시 수급확대 ‘1석 2조효과’ 눈길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하이투자증권(사장 주익수)이 중국경제의 펀더멘털 개선과 본토증시 수급확대라는 두 가지 중•장기 상승테마에 올라탈 수 있는 신개념펀드를 내놓았다.

단기 변동성 장세에서도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펀드가 그 주인공이다.
2012년 설정되어 운용 중인 이 펀드는 14억 인구와 중산층 확대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세계 최대 소비강국으로 변화하고 있는 중국의 본토증시에 투자한다. 주로 소비시장 확대로 수혜를 받는 기업과 인구변화, 4차산업 등 신산업 장기테마에 부합하는 핵심 성장 기업에 투자한다.

이 펀드의 최근 1년간 수익률은 33.42%(환헤지형 A클래스, 2018년 3월말 기준)로 동일 유형 중국주식 투자 펀드 중 상위 17%에 해당되는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중국은 최근 경제성장의 속도보다 구조조정을 통한 경제 체질개선을 우선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구조조정이 진행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업종별로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수준이 높은 대표기업들의 시장점유율과 지배력이 점진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빠링허우(1980년대 출생)’, ‘쥬링허우(1990년대 출생)’로 불리우는 중국 개혁개방 이후에 출생한 젊은 세대의 신소비 핵심계층 부상으로 소비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향후 중국 본토증시의 수급상 전망도 밝다. 해당 펀드는 중국 A주 시장에 주로 투자하는데 A주 시장은 과거 중국 내국인 전용 주식시장으로 외국인에게 미개방 된 시장이었다.

하지만 2014년 후강통, 2016년 선강통 시행으로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투자기회가 확대되었고, 2017년 6월 MSCI 신흥국 지수의 중국 A주 편입이 결정되면서 2018년부터 주요 글로벌 패시브, 액티브 펀드들의 중국 A주에 대한 본격적인 매입이 기대된다.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펀드는 이러한 중국의 시장 및 경제상황에 맞춰 중국 본토증시에 상장된 기업 중 과점 또는 독점적 시장지위를 가진 소비 관련 우량기업과 업종 대표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로 최근 중국시장의 변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펀드의 주요 투자 포인트와 관련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중국은 새로운 테마 산업과 내수소비 위주 육성정책 효과로 관련 기업들의 성장이 기대되고, 주식시장에 대한 점진적인 추가개방과 MSCI 지수 편입에 따른 외국인 투자자금 유입으로 중국본토 증시의 장기적인 상향 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