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 운영

공유
0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 운영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16일 우리은행 본점 지하에 위치한 은행사박물관 앞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16일 우리은행 본점 지하에 위치한 은행사박물관 앞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2004년 박물관 개관 이래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체험교실은 참가자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은 은행의 경제적 역할과 저축의 중요성을 배워보는 △‘은행과 저축의 이해’ △전시실을 관람하며 은행 역사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은행 역사탐험 미션’ △머니북을 작성하고 저축 계획을 세워보는 ‘나만의 머니북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체험교실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도 진행된다.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 및 참가방법은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