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경찰 조사 결과에 따라 조치 취할 것"

공유
0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경찰 조사 결과에 따라 조치 취할 것"

- 대한항공 공식 입장 통해 조치 계획 밝혀…"현재 언급 자제중"

폭언과 욕설 등 '갑질 논란'에 휩싸인 조현민 전무의 퇴진 요구가 거세지자 대한항공이 조 전무의 향후 조치 계획을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폭언과 욕설 등 '갑질 논란'에 휩싸인 조현민 전무의 퇴진 요구가 거세지자 대한항공이 조 전무의 향후 조치 계획을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폭언과 욕설 등 '갑질 논란'에 휩싸인 조현민 전무의 퇴진 요구가 거세지자 대한항공이 조 전무의 향후 조치 계획을 밝혔다.

대한항공은 16일 공식 입장을 통해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므로 조사 결과를 지켜본 후 회사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며 "경찰이 내사 중인 사안이라 신중하게 가급적 언급을 자제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조 전무는 지난달 16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A광고업체 직원이 자신의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하자 소리를 지르면서 얼굴에 물을 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시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조 전무의 갑질 처벌해달라', '대한항공 기업명을 변경해달라' 등의 청원을 올리며 처벌을 주장하고 있다.

대한항공 내부에서도 퇴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대한항공 내 노동조합, 대한항공 조종사 노동조합, 대한항공 조종사 새 노동조합 등 3개 노조는 이례적으로 공동 성명을 내고 조 전무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