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공유
2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승무원이 함께 하는 라이브방송 진행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들이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고객들과 소통에 나선다.티웨이항공은 13일 12시 30분부터 티웨이항공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승무원이 온에어(ON AIR)'라는 생방송을 진행한다. 기념일을 전후로 방영 중인 '승무원이 온에어'는 화이트데이 전날이었던 지난달 13일 첫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방송은 블랙데이로 불리는 이달 14일을 앞둔 시점에서, 승무원들이 직접 타로 카드를 통해 연애 상담을 해 주는 코너를 준비했다. 2명의 남녀 승무원과 특별 게스트가 등장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생방송 중 댓글 기능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게 된다. 또한, 철가방 속 물건을 맞히는 게임을 진행하며, 정답을 댓글로 참여하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초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시도되는 라이브 방송은 스마트폰과 SNS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해 마련된 티웨이항공의 특별한 이벤트다.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이스타항공이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5일까지 한 달 간 진행했던 ‘이스타항공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스타항공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총 300여 점의 사진작품이 제출됐다. 평가는 총 2차례로 진행되었으며, 1차 전문가평가 및 2차 이스타항공 임직원 투표평가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대상 1점 △금상 3점 △은상 10점 △입상 5점으로 총 19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김우철 고객이 촬영한 ‘평화롭게 느껴지는 이스타’가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김포공항 인근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안정감 있는 비행을 하고 있는 이스타항공 항공기를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여행의 추억을 가득 담고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의 모습을 촬영한 ‘Go Home’, 한림항, 협재해수욕장, 비양도가 보이는 풍경을 담은 ‘제주 상공에서’, 제주공항에서 활주로를 힘차게 이륙하는 모습을 담은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이륙’이 선정 됐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이스타항공 국제선 항공권 2매 △금상 이스타항공 국내선 항공권 2매 △은상 이스타항공 모형항공기 △동상 이스타항공 블록세트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과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이스타항공 공식 SNS에 순차적으로 게재되고 이스타항공 홍보에 활용된다.

◇이스타항공, ‘2018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 후원


이스타항공이 ‘2018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 후원을 진행한다. 희망농구 올스타 자선경기는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이 주관해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5월 13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제 13회 경기를 펼치게 된다. 올해로 3번째 후원을 진행하는 이스타항공은 작년 5월과 9월 각각 자선경기에 항공권 후원을 통해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업 및 다문화 저소득 가정을 위한 스포츠 지원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자선경기는 재능나눔에 참여하는 프로농구 선수들과 연예인 선수들이 함께 사랑팀과 희망팀으로 나눠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를 통해 이스타항공 항공권이 경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기범 농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