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동연 한화 상무, 中 보아오포럼 참석…글로벌 보폭 넓힌다

공유
1

김동연 한화 상무, 中 보아오포럼 참석…글로벌 보폭 넓힌다

- 시진핑 주석 주최 지도자좌담회 참석
- '블록체인' 주제 세션 진행

한화그룹은 10일 저녁 중국 보아오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등을 초청한 가운데 ‘한화 나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한화생명 김동원 상무(왼쪽)가 일본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기업인 SBI 리플아시아(SBI Ripple Asia)의 타카시 오키타 대표(Takashi OKITA)를 만나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한화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그룹은 10일 저녁 중국 보아오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등을 초청한 가운데 ‘한화 나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한화생명 김동원 상무(왼쪽)가 일본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기업인 SBI 리플아시아(SBI Ripple Asia)의 타카시 오키타 대표(Takashi OKITA)를 만나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한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가 3년 연속 ‘보아오 포럼’에 참석하며 글로벌 무대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

한화그룹은 김동원 상무가 11일 오전 중국 시진핑(習近平) 주석이 주재하는 지도자 좌담회에 초청받아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시진핑 주석이 주재하는 좌담회에 김동원 상무가 공식초대 된 건 지난 2016년 보아오포럼에서 ‘영 비즈니스 리더’로 선정됐고, 3년 연속 공식 행사 패널로 활약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리더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좌담회에는 세계 각국의 주요 기업인 50여 명이 초대됐다.

김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아오포럼 내에 유일한 스타트업 및 블록체인 라운드테이블을 주최하면서 아시아 각국, 그리고 기업과 스타트업 사이의 교두보 역할을 다져가고 있다.

김 상무는 이날 오전 9시(현지시간) 보아오 공작청 주회의장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한 라운드 테이블은 라운드 테이블 세션을 진행했다.

2시간 넘게 이어진 세션에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독일 등 10개국 15명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각국의 블록체인 산업 현황 및 특징을 공유했다. 블록체인 글로벌 생태계 구성과 성장 가능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블록체인의 가치와 분산경제의 발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는 또 세션 전날인 10일 저녁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등 관련 인사 3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한화 나이트’ 행사를 개최하며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핀테크 사업 영토 확장을 위해 글로벌 핀테크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확대에 주력했다.

한화는 국내 보험사 최초의 핀테크 센터인 ‘드림플러스 63’ 및 강남권 최대의 공유 오피스인 ‘드림플러스 강남’을 통해 청년창업 지원 및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서로의 역량을 공유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김 상무는 지난해 보아오에서 열린 스타트업 관련 라운드테이블에서 “대기업 주도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의 드림플러스도 국내외 스타트업들의 꿈이라 표현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한화생명은 최근 블록체인 전담 조직인 블록체인TF팀을 신설했다. 이 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통한 인재 육성 및 미래 투자 기회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