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 제로금리로 6400억원 규모 외화 교환사채 발행

공유
0

LG화학, 제로금리로 6400억원 규모 외화 교환사채 발행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민간기업 기준 최대 규모.
- 국내기업 최초 유럽 비엔나 증권거래소 상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화학이 제로금리로 6400억원 규모의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민간기업 기준 최대 규모다.

LG화학은 10일 해외 투자자금 조달 목적으로 6억달러(약 6400억원) 규모의 기명식 무보증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하고, 이를 유럽 비엔나 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고 공시했다.
교환사채는 상장법인이 발행하는 회사채로, 채권자의 의사에 따라 발행 기업이 보유한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다.

LG화학이 발행하는 교환사채 규모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민간기업 기준 최대 규모이며, 유럽 증시 상장은 국내 최초다.

LG화학은 글로벌 투자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달러(USD)와 유로(EURO) 등 2개의 통화로 동시에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만기 3년물로 만기이자율은 0%다.

교환대상은 LG화학 자사 보통주 128만 4888주이다. 10일 종가 36만8000원 기준, 달러의 경우 25~30% 유로는 40~50%의 우수한 프리미엄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정확한 프리미엄 및 발행 금액은 투자자 모집 결과에 따라 11일 오전에 최종 확정된다.

LG화학은 제로 금리로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해 미래 성장 기반 확충을 위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기업 최초로 유럽 비엔나 증권거래소에 외화 교환사채를 상장해 우수한 해외 신용 등급을 입증하게 됐다.
LG화학은 통상적으로 해외 상장에 별도로 요구되는 투자설명 제출 없이 유럽 증권거래소에 교환사채를 상장하게 된다.

정호영 LG화학 사장은 “최근 견조한 실적 흐름과 함께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우수한 조건으로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재무건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