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레일, 공기업 최초 '안심신고 변호사제' 운영

공유
0

코레일, 공기업 최초 '안심신고 변호사제' 운영

성범죄 및 각종 부패행위 등 신고 상담 ․ 대행

코레일은 4일 오전 서울사옥에서 ‘안심신고변호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코레일 안심신고 변호사로 위촉된 박병언 변호사(사진 왼쪽)와 박종준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코레일은 4일 오전 서울사옥에서 ‘안심신고변호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코레일 안심신고 변호사로 위촉된 박병언 변호사(사진 왼쪽)와 박종준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코레일
코레일은 "공기업 최초로 성범죄 및 부패행위 등의 신고 활성화를 위해 신고자의 익명성 보장 및 2차 피해방지 목적의 '안심신고변호사제'를 4일부터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안심신고변호사'는 부패행위, 청탁금지법 위반, 성범죄 등에 대해 ▲신고자(공사 및 계열사 직원) 상담 지원 ▲신분 노출 방지를 위한 대리 신고 ▲불이익에 대한 신고자 보호 등의 역할을 하며, 모든 비용은 코레일에서 부담한다.
코레일 '안심신고변호사'는 시민단체로부터 경력 있는 변호사로추천을 받아 남녀 각 1명을 위촉됐으며, 박병언 변호사와 이상희 변호사가 2년간 활동한다.

특히 이상희 변호사는 성희롱 등 성범죄 피해를 당하고도 2차 피해가 두려워 신고를 꺼리는 여성 피해자에게 성범죄 상담 및 신고를 지원한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최근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고자 보호에 적극 나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