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용필, 다른 가수들 콘서트와 비교해 보니? 히트곡?

공유
0

조용필, 다른 가수들 콘서트와 비교해 보니? 히트곡?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조용필 씨 측은 KBS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을 확정하고 다음 달 9일 있을 녹화에 참여한다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용필 씨 측은 KBS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을 확정하고 다음 달 9일 있을 녹화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데뷔 50주년을 맞은 가왕 조용필씨가 오는 5월 12일 서울잠실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공연티켓이 10분만에 매진되면서 음악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조용필은 한번 콘서트를 하면 보통 3시간 정도 35곡 정도 열창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악관계자들은 3시간 정도 장시간 공연을 하면서 다른 가수들과 뚜렷이 구분되는 게 있다고 한다.

핵심은 바로 3시간 공연시간동안 들어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히트곡이 많다는 것이다.

조용필의 오랜 팬인 김성수씨(45 서울 동작구)는 “3시간정도의 공연을 하는데 히트곡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며 “다른 유명가수 콘서트에 가봤는데 대중에게 잘 알려진 10여곡 정도 부르면 나머진 잘 알려진 노래가 없어 재미가 별로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팬은 “크게 알려진 히트곡이 있어도 소수에 그치면 시간을 떼우려고 게스트 초대 등을 하는데 조용필은 그런게 없다”며 “다른 가수들과 가장 구별되는 것”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조용필씨는 대중에게 크게 알려진 노래가 너무 많다. 조용필이라는 이름을 세상에 알린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비롯 창밖의 여자, 촛불, 미워미워미워, 비련 등 100여곡이 넘는 것 같다.

한편 데뷔 50주년을 맞아 조용필씨가 1993년 콘서트 무대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 뒤 7년 만에 방송에 나와 시청자를 찾아간다.

조용필씨의 방송 출연 소식에 인터넷에선 벌써 ‘방청권 구하기’ 방법 등 가왕다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조용필 씨 측은 KBS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을 확정하고 다음 달 9일 있을 녹화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