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타이어, 주가 급등…노조면담 거부로 조마조마

공유
1

금호타이어, 주가 급등…노조면담 거부로 조마조마

금호타이어 주가추이, 2018년 3월 20일 기준, 에프엔가이드
금호타이어 주가추이, 2018년 3월 20일 기준, 에프엔가이드
[온라인 뉴스부] 금호타이어 노조와 산은회장, 중국 더블스타 회장의 면담이 불발됐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차이융썬 중국 더블스타 회장이 22일 오후 금호타이어 노조 설득을 위해 광주로 내려 왔지만 노조측은 만남을 거부했다
광주공장 방문은 노조와의 사전 면담 약속없이 전격적으로 이뤄졌고 산은이 노조집행부 한 간부에게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방문 사실을 알릴 것으로 확인됐다.

산은과 차이 회장은 노조가 요청한 자료 중 제공 가능한 일부 자료만 준비해 광주로 내려왔지만 발길을 돌려야 했다.

앞서 금호타이어 노조는 22일 중국 더블스타 매각과 관련 "국내 법인 향후 10년간 고용보장을 담보할 답변을 해주고 객관적인 자료를 달라"고 요구했다

요청한 구체적인 자료는 ▲더블스타 경영 관련 지표 ▲금호타이어 인수 자금 관련 지표 ▲금호타이어 홍콩법인 및 중국공장 정상화계획 및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자료 ▲국내법인의 향후 10년간 경영계획 등이다.

한편 이날 금호타이어 주가는 합의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거래일 대비 9.34% 급등한 5150원에 거래를 마치기도 했다.

하지만 노조가 면담을 거부하며 23일 금호타이어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온라인 뉴스부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