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시아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상은?…고전적인 '블랙' 유행

공유
0

러시아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상은?…고전적인 '블랙' 유행

핑크·오렌지·퍼플 색상 차량 러시아에서 마주칠 확률은 1%

러시아 시장에서는 블랙이 가장 인기 있는 색상으로 지난해 팔린 전체 자동차의 약 18%를 차지했다. 사진은 기아 카렌스. 자료=Avito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시장에서는 블랙이 가장 인기 있는 색상으로 지난해 팔린 전체 자동차의 약 18%를 차지했다. 사진은 기아 카렌스. 자료=Avito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상은 고전적인 색상인 블랙으로 나타났다. 러시아인이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는 인기 사이트 'Avito'는 20일(현지 시간) 2017년 러시아 소비자들이 즐겨 구입한 차량의 색상에 대한 데이터를 발표했다.

블랙 색상은 지난해 러시아에서 판매된 전체 자동차의 약 18%를 차지했다. 2위는 실버 색상으로 블랙에 약간 못 미치는 17%에 달했다. 러시아에서는 역시 "고전적인 색상이 언제든지 유행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이어 3,4위를 차지한 화이트와 그레이(회색)의 비율은 각각 15%와 12%를 기록했다. 한편, 밝은 색상 중에서는 블루(파랑), 그린(초록), 레드(빨강)가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 총 매출에서 25%를 차지했다.

가장 인기가 낮았던 색상은 핑크, 오렌지, 퍼플로, 만약 이러한 색상의 차량을 러시아 도로에서 마주친다면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모든 색깔을 합쳐도 매출의 1% 정도로 러시아인이라면 절대 찾지 않는 색상이기 때문이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