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일건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 23일 견본주택 오픈한다

공유
8

제일건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 23일 견본주택 오픈한다

제일건설㈜ ‘풍경채’ 아파트 올해 첫 분양…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 통풍 우수한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설계
28일 특별공급, 29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제일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장현지구 B-4, B-5블록)에 짓는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은전용면적 75∙84㎡, 2개블록, 총 1187가구로 에듀(B-5블록) 489가구, 센텀(B-4블록) 698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 ▲75㎡ 148가구 ▲84㎡ 341가구이며, 시흥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B-4블록)은 ▲75㎡ 100가구 ▲84㎡ 598가구로 이뤄진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면이 100%를 차지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는 시흥시 장현동, 장곡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일원에 위치한 공공택지지구로 총 면적 약 293만 8900㎡으로 조성되며, 약 1만 8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과 신안산선(2023년 개통 예정),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예정)도 순차적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은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구조로 설계돼 채광, 통풍 등이 우수하다. 천정고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아 개방감이 탁월하며, 펜트리, 알파룸, 워크인다용도 수납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주변으로는 군자산과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가구수를 84㎡타입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와이드 특화평면으로 설계됐다. 특히 현관에는 워크인 다용도수납장을 설계해 신발 이외에 대형 스포츠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형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을 갖춰 중소형 평면임에도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맞통풍 환기창도 설치해 통풍 및 환기도 용이하다.

75㎡타입 역시 4베이 와이드 특화평면으로 설계해 워크인 다용도 수납장, 주방팬트리등 넓은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직장을 다니는 부모들을 위한 단지 내 별동 어린이집, 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 공동체텃밭 등이 조성된다. 게다가 입주민들의 건강 및 문화생활을 위해 휘트니스센터, GX룸,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을 갖춰 생활의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사진=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 투시도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은안전성과 경제성에도 신경을 썼다. 가스누출, 화재폭발의 위험이없고 개별난방에 비해 연 23% 저렴한 지역난방 시스템을 도입한다. 보일러미설치로 소음이 없으며 보일러 설치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게다가 대기오염물질 47%, 이산화탄소 46% 감소 효과도 있다.

이 단지는 시흥 장현지구 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B-5블록에 지어지는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는 유치원(예정)용지와 초·중·고(예정) 학교용지가가까이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를 위한 단지 내 별동 어린이집은 물론 맘스가든, 부속정원 등이 조성되는 교육 특화 단지다.

B-4블록에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역시 단지 인근에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이 위치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도 개발 중으로 개통 시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장현지구 내 상업지구와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능곡지구가 자리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는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 에듀&센텀은 주택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학세권, 역세권, 숲세권 입지를 모두 충족하는 아파트로 벌써부터 많은 예비청약자들의 많은 문의가이어지고 있다”며 “시흥 장현지구 최중심권역에 들어서는 만큼입주자들의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 청약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센텀(B-4블록)이 4월 5일, 에듀(B-5블록)가 4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4월 17~19일 3일간진행될 예정이다. 청약조건은 시흥시가 정부의 부동산 비조정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고 납입횟수 12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200만원 대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센텀(B-4블록)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