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한강하구 포럼 개최

공유
0

2018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한강하구 포럼 개최

세계물의 날 주제 ‘물의 미래, 자연에서 찾다’로 시민 행사
-‘한강하구의 평화적 활용을 위한 정책제언’의 주제로 2018년 한강하구 포럼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시가 세계 물의 날인 오는 2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2018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및 인천 한강하구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22일)은 1992년 제47차 UN총회에서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부족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세계 물의 날 주제는 ‘Nature of Water(물의 미래, 자연에서 찾다)’로 가뭄, 홍수, 수질오염 등의 물 문제를 자연생태계 복원에서 그 답을 찾자는 취지다.

시는 올해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서 그 동안 하천 정화활동과 물 절약, 물사랑 실천 등 수질 보전에 기여한 유공 민간단체, 기업인, 학생 등 35명에게 시장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수도사업본부의 먹는 물 시음행사, 보건환경연구원의 물관리 연구 활동, 인천환경공단의 물 재이용 등의 시책 홍보 뿐 아니라 YSLME*, EAAFP** 등 국제기구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등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시민 홍보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 YSLME(Yellow Sea Large Marine Ecosystem) : 황해 광역 생태계 보전사업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