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자경 "윤상 정체가 뭐길래…북한공연 취소하라" 황당 저격

공유
1

방자경 "윤상 정체가 뭐길래…북한공연 취소하라" 황당 저격

방자경 억울함 토로 "내가 윤상 종북몰이? 허위기사다"

방자경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 대표가 윤상을 향해 SNS에 적은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윤상 공식홈페이지
방자경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 대표가 윤상을 향해 SNS에 적은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윤상 공식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방자경 윤상 저격 발언이 이틀 연속 주목받고 있다.

방자경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 대표는 지난 18일 SNS를 통해 문재인 정권을 '보궐정권'이라고 규정한 뒤 "남북 실무접촉 수석대표로 윤상 씨라면 김일성 찬양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한 간첩 윤이상, 5.18 광주폭동 핵심으로 보상금 받고 월북한 대동고 출신 윤기권, 김일성이 북한에서 만든 5.18 영화의 주인공 윤상원, 이들 중 누구와 가까운 집안입니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윤상의 본명이 '이윤상'이라는 점, '임을 위한 행진곡' 작곡자는 김종률로 故 윤이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점 등을 이유로 방자경 대표의 황당한 질문 자체는 곧바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다.

방자경 대표는 결국 다음 날인 19일 부랴부랴 "주적 북한에 가서 공연하겠다는 윤상 씨에 대해 올린 글 중 정정할 부분이 있습니다"라면서 "윤상 씨는 본명이 윤상이 아니라고 합니다"라고 잘못을 인정했으나 윤상을 '북한'과 연관시켰던 중대한 실수에 대해선 끝내 사과를 하지 않았다.

방자경 대표는 대신 "윤상 씨에게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이 조국인 분이면 북한공연 취소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압박했다. 대한민국이 조국이면 북한에선 공연을 하면 안 된다는 논리로 윤상을 다시 한 번 저격한 것.

방자경 대표는 특히 자신을 비판한 언론에 대해 '허위기사'라고 반발하기도 했다.

방자경 대표는 20일 자신의 SNS에 "저는 윤상 씨를 종북이라고 글 쓰지 않았는데 제가 윤상 씨를 종북으로 글 쓴 사람처럼 허위기사들로 도배됐다"라고 언론의 보도를 비판했다. 상당수 언론과 누리꾼들이 "윤상에 대해 종북몰이를 했다"라고 비판하자 이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누리꾼들은 그러나 방자경의 발언은 사실상 윤상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특히 방자경 대표가 윤상을 '종북'이라고 직접 규정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사실상 문맥상 그런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게 누리꾼들의 공통된 분석이다.

실제로 방자경 대표는 지난 18일 "윤상의 정체가 뭐길래 주적 북한 김정은이 핵미사일을 개발해서 우리나라를 공산화하기 위해 툭하면 미사일을 쏘고 미국에서 북한 정권 참수를 준비하는 이 안보가 불안한 시기에 북한 공산당을 위해 북한으로 공연을 가려고 하는가"라는 SNS 글을 또 올리기도 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