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라희-이부진-김윤옥, '에르메스' 명품백 국내 여성 부호들이 사랑한 이유

공유
10

홍라희-이부진-김윤옥, '에르메스' 명품백 국내 여성 부호들이 사랑한 이유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10꼬르소꼬모 인스타그램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10꼬르소꼬모 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르메스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핸드백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에르메스 악어가죽 버킨백이 홍콩에서 약 2억5000만원(22만3000달러)에 팔렸다.
18K 백금과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자홍색 악어가죽 버킨백은 이로써 2011년 뉴욕에서 빨간 악어가죽 버킨백이 기록한 20만3150달러의 기록을 깼다.

에르메스 버킨백은 국내 여성 부호들도 즐겨 찾는다. 홍라희 리움 관장을 비롯해 대상그룹 임세령 상무도 버킨백을 들고 있는 모습이 보도된 바 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총재는 에르메스 볼리드와 켈리백 등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 뿐 아니라 스카프도 즐기는 에르메스 마니아다.

럭셔리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버킨백 외 다른 제품도 부호들의 옷장을 채우고 있다. 포브스가 선정한 ‘전 세계 파워 여성 6위’의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에르메스 마니아다. 에르메스의 스카프와 가방, 의류 모두를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에르메스 클러치를 들어 화제가 된 바 있고, 의류 역시 에르메스 제품을 즐겨 찾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임세령 상무도 아들의 초등학교 졸업식에 에르메스의 벨트를 착용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는 여배우 그레이스 켈리의 이름을 딴 에르메스 ‘켈리백’을 가족으로부터 선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2007년 대선을 앞두고 고가의 명품백을 받았고, 이를 무마하는 과정에서 MB 캠프가 대가를 약속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한 언론매체는 19일 김 여사는 2007년 8월 이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시점을 전후해 서울의 한 호텔 레스토랑에서 만난 미국 뉴욕의 한 여성 사업가 A씨로부터 고가의 명품백(에르메스 가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