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에스더 기자 '막말' 논란에 KBS 미투 운동 관심도 급증… "정말 수치심을 느낀다"

공유
0

박에스더 기자 '막말' 논란에 KBS 미투 운동 관심도 급증… "정말 수치심을 느낀다"

박에스더 기자. 사진= KBS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박에스더 기자. 사진= KBS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박에스더 KBS 기자가 ‘미투’와 관련 뒤늦게 막말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언급한 'KBS 미투' 운동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KBS는 다른 사람들이 미투 운동을 보도하기에 앞서, KBS 기자들의 미투 선언부터 전했다.
이 운동은 '상습적인 성추행 성희롱은 여성 기자를 기자가 아니라 여성으로 보는 시각에서 기인한다'고 보고 미투 선언 이후 KBS의 사내 문화는 다른 피해자들이 ‘바로 나설 수 있는’ 분위기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 차인 박에스더 기자는 KBS미투 영상에서 “선배가 도우미의 상체 주요부위를 더듬고 주물렀죠. 제가 보는데. 근데 정말 수치심을, 수치심을 제가 느껴요. 왜냐면 내가 있는 데서도 그런다는 건, 그 분들이 '여자는 언제든지 성적으로 소비되는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자신의 인식을 제 앞에서도 숨기고 싶어 하지 않는 거예요”라고밝히기도 했다.

박에스더는 지난달 16일 tbs교통방송‘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어준과 박에스더는 KBS 방송국 내부의 미투 기획동영상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박에스더는 “저희가 남성을 적으로 만들겠다는 것은 아니고, 문화의 변화여야 된다”라며 “남성분들중에서는 ‘각오해라’는 의미라고 생각하고 ‘큰일났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어준이 “과거 자신이 쭉 그래 왔다면”이라고 덧붙였고 박에스더는 “혹시 공장장님께서도 조금?”이라고 말하자 김어준이 “저는 그런 적 없다”고 답했고 이에 박에스더는 “KBS미투에서 취재해봐야겠다, 과연 그런 적이 없었는지”라고 말해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