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원랜드 직권면직…文 대통령 '채용비리' 칼 뽑았다

공유
0

강원랜드 직권면직…文 대통령 '채용비리' 칼 뽑았다

문재인 대통령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 직권면직" 채용 비리 엄단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이 직권면직 처리된다. 사진=YTN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이 직권면직 처리된다. 사진=YTN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이 직권면직 처리된다. 문재인 대통령이 채용비리에 본격적으로 칼을 뽑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문대통령은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 채용비리 경과를 보고받은 뒤 후속 조처를 철저히 속도를 내서 처리할 것을 지시하면서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 엄중히 책임 물으라"라며 이 같이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의겸 대변인에 따르면 청와대는 이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어 공공기관 부정합격자에 대한 향후 조치를 논의했으며,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 비리를 통해 부정 합격한 226명 전원에게 직권 면직 등 인사조처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김 대변인은 "강원랜드 226명은 검찰 수사 및 산업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 2월 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강원랜드 채용청탁 및 수사외압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과 염동열 의원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