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드, 스티어링 휠 결함 '퓨전' '링컨 MKZ' 140만대 리콜

공유
14

포드, 스티어링 휠 결함 '퓨전' '링컨 MKZ' 140만대 리콜

포드는 최근 도어래치에 이어 스트어링 휠 결함으로 북미에서 140만대의 차량을 리콜한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포드는 최근 도어래치에 이어 스트어링 휠 결함으로 북미에서 140만대의 차량을 리콜한다. 사진=로이터/뉴스1
미국 자동차제조업체 포드는 스티어링 휠 결함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140만대를 리콜한다고 14일(현지 시간) 밝혔다.

포드는 스티어링 휠이 느슨해져 분리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향을 받은 차량은 2014~2018년형 '포드 퓨전(Ford Fusion)'과 '링컨(Lincoln) MKZ' 세단이다.
포드는 성명서를 통해 "스티어링 휠 볼트가 느슨해져 스티어링 휠이 스티어링 칼럼에서 분리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후 안전리콜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포드는 최근 도어래치 결함으로 문이 닫히지 않거나 차량 충돌 시 문이 열릴 위험이 있어 대규모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리콜 비용만 6억달러에 달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포드 차량의 스티어링 휠이 고속도로에서 작동되지 않는다는 불만이 수십 건 제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리먼 씨는 "주간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스티어링 휠이 느슨해져 통제불능에 빠졌다. 나는 가까스로 통제를 회복했지만 스티어링 휠은 여전히 ​​느슨하다"고 말했다.

심지어 스티어링 휠이 스티어링 칼럼에서 완전히 분리되어 무릎에 떨어진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리콜은 미국 130만대, 캐나다에서 6만2000대, 멕시코에서 1만4000대에 영향을 미친다.


김대훈 기자 bigfire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