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FEZ, 잘못된 외국어 표현 바로 잡는다”

공유
0

“IFEZ, 잘못된 외국어 표현 바로 잡는다”

‘외국어 홍보물 감수위원회’구성· 원어민 교수 위촉
IFEZ 외국어 오류표기 신고센터도 함께 운영

FEZ(인천경제자유구역) 관련 외국어 홍보물 등을 감수하는 위원회가 구성되고 외국어 오류 표기 신고센터도 운영된다.이미지 확대보기
FEZ(인천경제자유구역) 관련 외국어 홍보물 등을 감수하는 위원회가 구성되고 외국어 오류 표기 신고센터도 운영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관련 외국어 홍보물 등을 감수하는 위원회가 구성되고 외국어 오류 표기 신고센터도 운영된다.

이는 외국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IFEZ 관련 각종 외국어 홍보물과 안내표지판의 사소한 오류와 일부 어색한 표현으로 인한 해외 투자자 등 외국인들의 오해나 불편 등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IFEZ 관련 외국어 홍보물과 각종 도로 안내표지판에 적힌 외국어의 정확한 표현을 위해 ‘IFEZ 외국어 홍보물 감수위원회’를 구성하고 IFEZ내 원어민 대학교수 3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외국어 홍보물 감수위원회는 IFEZ에 소재한 인천대, 조지메이슨대, 채드윅국제학교 등의 원어민 교수 3명과 경제청 외국어 전문요원 등 총 7명으로 구성 운영된다.

경제청은 위원회가 IFEZ 관련 외국어 홍보물 뿐만 아니라 각종 도로표지 등에 대해서도 감수를 함으로써, IFEZ의 신뢰와 품격을 높이고, 외국인 투자여건과 정주여건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제청은 또 경제청 홈페이지에 ‘IFEZ 외국어 오류표기 신고센터’를 개설하고 신고 접수 즉시 조치할 계획이다.

신고는 경제청 홈페이지(www.ifez.go.kr) 또는 투자유치기획과 (453-7304)로 연락하면 된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