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현진 MBC 떠난다, "언제까지 여왕일줄 알았나" 최승호 일침 재조명

공유
0

배현진 MBC 떠난다, "언제까지 여왕일줄 알았나" 최승호 일침 재조명

배현진 아나운서가 MBC에 사표를 제출했다. 사진=MBC
배현진 아나운서가 MBC에 사표를 제출했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배현진(35) 아나운서가 MBC를 떠난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8일 연합뉴스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현재까지 업무 발령대기 상태로 소속부서가 없다"며 "그래서 어제 보도본부장께 직접 사직서를 제출하고 문서 확인하신 것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2008년 MBC에 입사한 배현진 아나운서는 2010년 MBC '뉴스데스크' 앵커자리를 꿰찬 뒤 2017년까지 무려 7년간 승승장구 해왔다.

이 과정에서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과 함께 각종 갑질을 일삼았다는 동료들의 폭로가 나와 '배신남매'라는 따가운 시선을 받았다.

최승호 MBC 사장은 '뉴스타파'에 근무하던 시절 SNS에 "선배 기자가 조사를 받는 등 고초를 당하고 마침내 비제작부로 쫓겨나는 과정에서 배현진 씨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자신이 영원히 MBC 아나운서로 여왕처럼 살 것이라고 생각했을까"라는 글을 게재, 배 아나운서를 저격하기도 했다.

결국 배현진 아나운서는 지난해 MBC 파업 후 경영진이 교체되고 최승호 사장이 취임하자 대기 발령됐다.

최승호 사장은 지난 1월 기자간담회에서 배현진 아나운서의 거취에 대해 "본인이 계속 일하길 원한다면 역할을 논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최 장은 "다시 뉴스에는 출연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