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중소기업과 일본 스마트에너지 전시회 참여

공유
0

한전, 중소기업과 일본 스마트에너지 전시회 참여

한국전력이 일본 스마트에너지 전시회(WSES)에 마련한 한국관. 사진=한국전력.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이 일본 스마트에너지 전시회(WSES)에 마련한 한국관.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이 중소기업과 일본 스마트에너지 전시회(WSES)에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개척을 도왔다.

한전은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18 세계 스마트에너지 전시회(WSEW 2018)’에 참가했다.
WSEW 2018은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재생·스마트 에너지 전문 전시회다. 올해 33개국 1580개 기업이 참가하고 해외 바이어 등 6만4000여명이 참관했다.

한전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서광전기통신 등 10개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한국관(KOREA Pavilion)을 꾸몄다. 엔텍시스템을 포함해 10개 중소기업이 우수 기술과 제품을 일본 시장에 선보여 총 9388만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

또한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사전 안내해 우리 중소기업들과의 수출상담을 시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부스 임차비와 물품운송비, 통역비 등 소요 비용을 지원받았다.

한편, 한전은 올해 미국 IEEE와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등 6개의 주요 국제전력산업전시회에 중소기업과 동반 참가할 예정이다. 터키와 요르단 등 7개국에서 수출촉진회를 열어 우수 에너지 기자재의 수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