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 군산 지역경제 지원대책 TF 구성

공유
0

정부, 군산 지역경제 지원대책 TF 구성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정부가 군산 지역경제 지원대책 태스크포스(TF)를 만들고 범정부 차원의 지원에 나선다.

정부는 GM 군산공장 폐쇄와 조선소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산 지역을 지원하고자 군산 지역 경제 지원대책 TF를 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TF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추진됐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0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TF를 구성해 범정부 차원의 종합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었다.

TF에는 국무조정실,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 차관급이 참여한다.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이인호 산업부 차관이 공동 팀장을 맡아 TF를 이끈다. 정부는 TF를 수시로 열어 부처 간 정보를 공유하고 대책을 협의할 계획이다. 업계와 근로자 등 지역경제 영향을 점검하는 한편, 범정부 대책 수립을 총괄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 내에 회의를 개최해 신속히 지원 가능한 사항을 우선 논의할 계획이다”라며 “지역 여건이 고려돼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역의견 수렴 과정을 충분히 거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