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출판기념회 연다

공유
1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출판기념회 연다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임우진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1일 지방자치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담은 ‘임우진의 리무진 품질자치’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재선 도전에 나선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임우진의 서구이야기, 책이야기 서담서담(書談書談)’을 주요 컨셉으로 스텐드 토크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그가 저서에 밝힌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지방정부 혁신‘이라는 말처럼 철저히 정치색을 배제하고 주민 환영사와 축사 등 주민중심의 행사로 치러지게 된다.삼일절의 역사성을 살려 대한민국 자치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열겠다는 의지를 담은 품질자치 선언도 예정되어 있다.

임청장의 저서 ‘임우진의 리무진 품질자치’는 그가 서구청장으로 재직해 온 지난 4년간 서구에서 일어난 변화와 품질자치에 대한 철학을 담은 콘셉트 북이다. 284쪽 분량의 책은 1부 ‘서구, 품질자치의 길을 닦다’, 2부 ‘이것이 서구형 품질자치다’, 3부 ‘품질자치路에 리무진이 달린다’, 4부 ‘대한민국 지방자치는 진보한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 청장이 걸어온 길도 소개되어 있다.

임우진 청장은 “ ‘자치의 품질이 주민의 삶과 지역을 바꾼다’는 믿음으로 지난 4년간 지방자치 현장에서 많은 고민을 해왔고, 그런 노력과 흔적들을 조금이나마 책 속에 담아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출판기념회는 1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