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바른손이앤에이, CJ CGV와 세계 최초 VR+4DX 영화 출시 기대감…주가 강세

공유
1

[특징주] 바른손이앤에이, CJ CGV와 세계 최초 VR+4DX 영화 출시 기대감…주가 강세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영화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주가가 장초반 강세다.

28일 오전 9시 26분 현재 바른손이앤에이는 전일대비 120원(6.06%)오른 2100원에 거래중이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전날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VR)기술과 오감체험형 4DX 시스템을 결합한 영화 '기억을 만나다'가 3월 31일 극장 개봉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억을 만나다'는CJ CGV와 함께 제작한 영화로 청춘남녀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작품이다. 서예지와 김정현이 호흡을 맞췄다.

관객들은 4DX 상영관의 모션 의자에 앉아 VR 관람용 장비를 쓰고 관람하게 되며, 입체적인 움직임과 바람, 향기 등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부산영화제서 호평을 받은 VR 영화 '보화각'을 연출한 구범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구 감독은 '반지의 제왕:왕의 귀환'(2003), '황금나침반'(2007) 등 할리우드에서 기술감독 경험이 있다.

구 감독은 "360도 시야각의 공간 안에 관객들이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VR만의 특별한 체험과 4DX의 움직임, 청각, 후각 등 여러 감각을 동시에 고려해 연출했다"고 말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