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티슈진, 기술계약취소협의 먹구름 vs 외인은 사자…주가 낙폭 회복 관심

공유
2

[특징주] 티슈진, 기술계약취소협의 먹구름 vs 외인은 사자…주가 낙폭 회복 관심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티슈진(Reg.S)이 약보합세다.

티슈진은 28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전날보다 1.24% 하락한 4만7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루만에 하락세다. 하지만 낙폭이 크지 않은데다 외인은 순매수에 나서고 있어 낙폭을 회복할지 주목된다.

외인의 경우 사자로 대응하고 있다.

메릴린치는 3754주 순매수중이다.

한편 티슈진은 전일 공시를 통해 계약취소 의향 접수 후 양사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하여 40영업일 동안 협의를 진행하였으나, 합의점에 도달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티슈진측은 “현재 양사 CEO간의 추후 협의 절차에 대해 논의중이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국제상업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의 규정에 따라 중재가 이루어진다”고 “ 중재장소는 중재를 신청한 자의 상대방지역 (미츠비시타나베 제약이 신청할 경우 서울)이 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티슈진은 미츠비시타나베 제약(Mitsubishi Tanabe Pharma, 일본)과 체결한 기술수출계약과 관련하여 미츠비시타나베 제약으로부터 계약 취소 및 계약금(25억엔) 반환요청을 받았다..
이번 계약과 관련하여 작년에 계약금의 절반을 upfront fee로 수령한 바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