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최순실 출소 나이 언제? 과거 동영상 재조명… ‘40년 우정’ 감옥까지

공유
0

박근혜-최순실 출소 나이 언제? 과거 동영상 재조명… ‘40년 우정’ 감옥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과거 행사에 참여한 모습. 사진=뉴시스/뉴스타파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과거 행사에 참여한 모습. 사진=뉴시스/뉴스타파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박근혜(66) 전 대통령이 27일 징역 30년형을 구형 받으면서 과거 두 사람이 꼭 붙어 있던 동영상이 새삼 재조명 됐다.
두 사람은 국정농단 의혹이 한창이던 지난 2016년 뉴스타파 보도로 함께 있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당시 최씨는 거의 베일에 쌓여 있던 상태였다. 해당 영상은 1979년 6월 10일 한양대학교에서 ‘새마음 운동’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 촬영본이다.

영상에서 최씨는 박 전 대통령을 보좌하듯이 옆에 꼭 붙어 있다. 당시 박 전 대통령의 나이 27살, 최 씨의 나이 23살이었다.

40년 우정을 이어오며 ‘국정 농단’을 함께 했던 두 사람은 이제 비슷한 징역을 선고 받고 감옥 생활을 할 위기에 처했다.

지난 13일 진행된 최순실(62)씨의 선고 공판에 비춰보면 박 전 대통령도 징역 25년형 이상이 선고될 거란 예상이 많다.

최씨는 1심 선고 공판에서 검찰의 25년 구형보다 적은 징역 20년 형에 벌금 180억원을 선고 받았다.

형이 그대로 집행될 경우 박 전 대통령은 90대, 최씨는 80대 후반에 출소가 가능하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