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나생명, 임직원 대상 인문학 강의 개최

공유
0

라이나생명, 임직원 대상 인문학 강의 개최

라이나생명보험=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라이나생명보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임직원 인문학 소양을 위해 매달 명사초청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5월 신달자 시인의 강연을 시작으로 매달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임직원들과 전성기캠퍼스 교육생들에게 인문학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달자 시인은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라는 주제로 삶을 바라보는 인식과 지혜에 대해 언급했다.
7월에 열린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 주제의 정호승 시인의 강연에서는 서로 상처를 주고받는 모든 관계에서 상대를 이해하는 법을 이야기 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어쩌다 어른의 강사로 유명한 김경일 교수는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 밖에 고미숙 작가, 정성일 영화평론가, 조창인 작가 등 많은 명사들이 삶의 지혜를 전했다.

올해는 1월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의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지난 2월 22일엔 기자출신 손철주 작가가 ‘그림, 아는만큼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는 3월은 책 ‘파산수업’의 저자 정재엽 작가가 문학의 힘에 대해 강연을 열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보험의 본질 역시 사람을 위한 것이기에 임직원들이 인문학을 바탕으로 사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