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 한국GM 경영정상화 위한 3대 원칙 제시… 재무실사 합의

공유
0

정부, 한국GM 경영정상화 위한 3대 원칙 제시… 재무실사 합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정부와 GM이 22일 면담을 통해 경영정상화와 관련 3대 원칙을 제시하고 재무실사 실시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GM 배리엥글 사장이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은행 등 관계기관과 각각 면담을 갖고 한국GM 경영정상화 방안과 재무 실사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이날 GM측에 지원 여부 검토를 위한 3대 원칙을 제시했다. 3대 원칙이란 대주주의 책임있는 역할과 주주·채권자·노조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고통 분담, 장기적으로 생존가능한 경영정상화 방안 마련 등이다.

이에 GM측은 정부가 제시한 3대 원칙에 대해 합리적이라고 평가하고, 빠른 시일 내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경영정상화 방안을 제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실사와 관련 정부와 GM측은 산은과 GM간 재무실사 실시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산업은행은 삼일회계법인(PWC)을 실사 담당기관으로 선정했으며, 현재 GM측과 실사진행을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 중이다.

GM측은 실사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고 실사가 최대한 빨리 개시돼 조기 완료되기를 희망했다.

정부와 산은은 향후 실사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3대 원칙 하에 GM측과 정부 지원 여부를 포함해 한국GM의 정상화 방안에 대해 신속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