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튜터 닌자, 블록체인 플랫폼 '탤런트' 토큰화 개념 승인…3월 1일부터 공매

공유
0

튜터 닌자, 블록체인 플랫폼 '탤런트' 토큰화 개념 승인…3월 1일부터 공매

10개 펀드 이미 토큰 매입…4개 펀드는 매입 의사 표명

튜터 닌자가 엔톡 생태계 파트너들과 가진 회합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의 '탤런트(talent)'를 토큰화하는 개념을 승인했다. 자료=엔톡이미지 확대보기
튜터 닌자가 엔톡 생태계 파트너들과 가진 회합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의 '탤런트(talent)'를 토큰화하는 개념을 승인했다. 자료=엔톡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블록체인 기반 튜터링 플랫폼 제공업체 '튜터 닌자(Tutor Ninja)'가 300만달러(약 32억원) 상당의 토큰 사전 매입에 참가한 토큰 보유자와 '엔톡(NTOK)' 생태계 파트너들과 가진 회합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의 '탤런트(talent)'를 토큰화 하는 개념을 승인했다. 토큰은 계획대로 2018년 3월 1일부터 공매한다고 밝혔다.

막스 셰코브초프(Max Shekhovtsov) 튜터 닌자 최고재무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는 "사전 판매 기간의 중반부에 이미 약 300만달러 상당의 암호 코인과 명목 코인이 판매됐다"며, "엔톡의 조기 지원자에는 '제네지스(Genezis)' 암호화 펀드 및 'auto.ru'와 'headhunter.ru' 창립자 등과 같이 유명한 기업인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10여 차례의 회합을 가진 후에 10개 펀드가 회사의 토큰을 매입했으며, 4개 펀드가 매입 의사를 표명했다"고 덧붙였다.
최근 임명된 튜터 닌자 최고경영자 겸 엔톡 제품 책임자인 안톤 미신(Anton Mishin)은 토큰 판매 목표액에 대해 1500만달러(약 163억원) 규모라고 밝히며, "이 자금은 회사 백서에서 밝혔듯이 엔톡 제품 개발을 마무리하고 그것을 타깃 시장에서 판매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회사는 향후 플랫폼의 유기적 성장을 촉진할 새로운 플랫폼 사용자들을 유치하는 데도 이를 사용할 계획"이며, "ICO를 통해 튜터 닌자의 엔톡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튜터 닌자는 향후 2~3년 동안 새로운 지역에 진출하여 진정한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을 공표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기 있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을 대폭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 중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은 완전히 투명하고 공정한 플랫폼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신 CEO는 "우리는 통합 온라인 교육 제공자로서의 독창적인 개념을 바탕으로 엔톡을 발전시켜 개별 튜터와 엔톡 생태계 파트너의 서비스를 추적하고 보상하는 인프라 프로젝트인 '탤런트'를 토큰화하고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들을 위해 토큰 소유권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최대 토큰 보유자들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탤런트를 토큰화 하는 엔톡 X생태계는 튜터 닌자를 온라인 교육을 위한 3단계 블록체인 인프라로 변혁시킬 것으로 관측된다. 엔톡 토큰화 플랫폼은 온라인 학교, 개별 튜터 서비스, 튜터 및 엔톡 생태계 파트너들의 서비스를 통합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개념이다.

향후 튜터 닌자는 시장을 국제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한국, 일본, 중국을 주요 타깃 지역으로 예정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은 유사한 사업에 이미 참여하고 있는 성숙된 파트너와의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해외 고객과 파트너들도 토큰 보유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톤 미신 CEO는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 제공자 같은 엔톡 생태계 파트너들은 이미 적극적인 의사를 표명했으며 회사가 엔톡 프로젝트에 주력함에 따라 온라인 교육 인프라가 순조롭게 발전,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