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할리우드 종사자 94% 충격 조사... "국내 연예산업도 조사해보면 어떨까"

공유
1

할리우드 종사자 94% 충격 조사... "국내 연예산업도 조사해보면 어떨까"

미국 할리우두 연예산업에 몸담은 배우 등 종사자 10명 중 9명이 적어도 한번은 성희롱을 당했다는 조사가 나왔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할리우두 연예산업에 몸담은 배우 등 종사자 10명 중 9명이 적어도 한번은 성희롱을 당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미국 할리우두 연예산업에 몸담은 배우 등 종사자 10명 중 9명이 적어도 한번은 성희롱을 당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21일(현지시각)미국 일간 USA투데이가 할리우드 연예산업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94%가 '어떤 형태로든 한 번 이상 성희롱· 성폭력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유형별로는 원하지 않는 지나친 성적 농담과 제스처가 87%, 불쾌한 성적 언급을 경험하는 다른 사람을 지켜보는 것 75%, 성적인 방식의 접촉이 69%를 차지했다.

또 성관계 제안 64%, 상대방의 동의 없는 성적 사진의 노출 39%, 타인의 신체 노출 29% 등도 성희롱 성폭력 응답사례에 들었다.

응답자의 21%는 연예산업에 종사하면서 적어도 한 번 이상 성적인 행위를 하도록 강요받았다고 답했다.

네티즌들은 “미국의 할리우드가 저 정도인데 국내 연예사업도 조사해보면 충격적인 조사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국내도 조사를 해 성희롱 등 뿌리 뽑자”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