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계좌한눈에, ‘커피 마시고 돈도 찾고’ 모바일 앱 이용 일석이조 누리려면?

공유
0

내계좌한눈에, ‘커피 마시고 돈도 찾고’ 모바일 앱 이용 일석이조 누리려면?

22일부터 시행되는 내계좌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첨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사진=내계좌한눈에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22일부터 시행되는 내계좌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첨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사진=내계좌한눈에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제 걸어다니면서도 모든 금융계좌를 한 번에 조회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내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백화점 상품권(5만원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당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상품은 매주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금융감독원은 21일 ‘내계좌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내계좌 한눈에’나 ‘어카운트인포’로 검색해 내려 받으면 된다.

PC 버전인 1단계 서비스와 제공 정보는 같다. 은행(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신탁, ISA·펀드, 외화), 상호금융(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펀드), 보험(정액형·실손형), 대출(신용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카드발급(회사명, 발급일자)이다.

2단계에서 추가된 서비스도 있다. 우체국에서 가입한 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조회가 가능해졌다. 우체국 보험 가입내역은 지금도 제공되고 있다.

앱을 받은 뒤 이용약관 동의를 거쳐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로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면 된다.

‘간편번호’ 6자리를 등록(메뉴→정보관리→로그인 설정→간편번호 로그인 선택)해두면 이후로는 인증 절차 없이 간편번호 입력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19일 도입ehotek. 지난 9일까지 52일 동안 203만8천건(하루 평균 3만9천건) 조회를 기록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