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 ‘민주주의와 사회혁신의 미래’ 정책세미나 개최

공유
1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 ‘민주주의와 사회혁신의 미래’ 정책세미나 개최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 NGO사회혁신전공이 오는 21일 서울특별시의회에서 ‘민주주의와 사회혁신의 미래, 분권과 자치에 달렸다!’의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NGO사회혁신전공과 서울시의회 김진철 의원이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치 및 분권에 대한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등이 마련된다. 지방의회 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시민사회 활동가, 사회혁신 관련 학자 등 여러 전문가들이 참여해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자치·분권의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을 졸업한 김홍장 당진시장이 ‘당진시 자치분권의 성과와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종합토론 순서에서는 NGO사회혁신전공 전공주임 임정근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해 자치·분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임 교수는 “NGO사회혁신전공 출범에 즈음해 ‘분권과 자치’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우리 전공은 21세기적 지도자 상에 부합하는 전인적 시민을 양성하고, 창의적인 시민리더십을 교육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