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리테일, KT와 VR 복합문화공간 ‘VRIGHT’(브라이트) 오픈

공유
0

GS리테일, KT와 VR 복합문화공간 ‘VRIGHT’(브라이트)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리테일과 KT가 손잡고 실감형 미디어 체험형 안테나 샵을 오픈한다.

GS리테일은 자사의 오프라인 사업 노하우와 KT의 ICT 기술을 융합한 안테나 샵 'VRIGHT'(이하 브라이트)를 다음 달 1일부터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신촌 명물거리에 오픈 예정인 브라이트 1호점은 최첨단 VR/AR 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이 가상/증강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놀이 문화 공간이다.

고객들은 브라이트에서 FPS(스페셜포스), VR스포츠, 롤러코스터, 우주체험, 슈팅, 레이싱, 로봇전투 등 50여가지의 다양한 VR/AR 체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S리테일은 브라이트를 통해 대외적으로는 10대~30대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 구축과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바람직한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병옥 GS리테일 신사업추진팀장은 “안테나 샵을 통해 실제 사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시장 진출 시 고도화된 VR콘텐츠에 대한 개발·투자 및 가맹사업 가능성에 대한 검증도 같이 해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이트 1호점은 3월 1일 신촌(서대문구 명물길 62, 오시리스타워 2~3층)에 그랜드 오픈한다. GS리테일은 오픈 기념으로 1개월 동안 평일 요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