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해보험-아우다텍스, 모바일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 구축 협약

공유
0

KB손해보험-아우다텍스, 모바일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 구축 협약

20일 KB손해보험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이평로 상무(오른쪽)와 아우다텍스코리아 정수천 한국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0일 KB손해보험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이평로 상무(오른쪽)와 아우다텍스코리아 정수천 한국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KB손해보험은 20일 본사 사옥에서 아우다텍스와 모바일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상 고객용 모바일서비스와 아우다텍스의 DG Claims(Digital Garage Claims)서비스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DG Claims는 아우다텍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으로,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차량 파손 사진 촬영 후 3D차량 그래픽 위에 파손부위를 입력해 직접 차량견적을 산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
KB손해보험은 자사의 보상 프로세스 및 노하우에 아우다텍스가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을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차량의 예상 수리비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KB손해보험은 예상 수리비의 신속한 제공과 동시에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상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DG Claims는 우선 외산차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국산차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차량 운행기록장치 및 Digital Garage 시스템을 활용해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관련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