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기술공사 채용, 미리 보는 월급·채용인원·자소서 항목은?… "직무 관련 항목 많아"

공유
1

가스기술공사 채용, 미리 보는 월급·채용인원·자소서 항목은?… "직무 관련 항목 많아"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상반기 총 24명을 채용한다. 자료=한국가스기술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상반기 총 24명을 채용한다. 자료=한국가스기술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가 21일부터 2018년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가스기술공사는 정비와 설계 분야에서 총 24명을 모집한다. 분야별 채용인원을 살펴보면 ▲정비 6급(전국) 10명, ▲정비 6급(지역) 3명, ▲정비 7급(전국) 8명, ▲정비 7급(지역) 2명, ▲설계 6급(서울) 1명 등이다.
원서 접수는 내달 7일까지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자기소개서 항목은 지원 동기와 입사 후 목표 및 포부, 직무 관련 경험과 활동,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했던 노력, 가스기술공사의 인재상 중 본인과 부합하다고 생각하는 점을 골라 서술하기 등이었다.

올해에도 자기소개서 항목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엇보다 직무 관련 역량을 최대한 담는 것이 합격 비법으로 꼽힌다.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희망 직무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 희망 직무에 입사하기 위해 했던 노력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서술해야 한다.

서류합격자는 내달 20일 발표된다. 필기전형은 내달 24일 실시되며 직무 전공과 NCS 직업기초능력, 인성검사를 실시한다. 이후 최종 면접전형을 거쳐 합격자는 4월 30일 임용된다.

채용형 인턴의 월급은 6급의 경우 219만원, 7급은 199만원이다. 인턴 기간 후에는 별도의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자가 확정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