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풀무원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外

공유
1

[안 보면 손해!] 풀무원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생면식감 육칼, 칼국수 라면 1위

사진=풀무원식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면 중 칼국수 라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가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식품은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가 칼국수 라면 점유율 36.5%를 기록하며 칼국수 라면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육칼의 지난해 매출은 약 180억 원이다.

◇ CJ제일제당, 명절 간편식 트렌드 조사 결과 활용자 늘었다
CJ제일제당이 최근 30~40대 주부와 직장인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 제수음식 간편식 소비 트렌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설에 차례상을 준비하며 간편식을 활용하겠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응답자의 47.5%인 190명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명절에 간편식을 활용했다고 답한 170명보다 약 12% 증가한 수치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하이트진로가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14일 TVCF 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필라이트가 얼마나 많이 판매되고 있는지 성장기록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대세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이디야, 밸런타인데이 기념 공연 진행

이디야커피가 문화지원사업 ‘이디야컬처랩’을 통해 14일 이디야커피랩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공연을 펼친다. ‘이디야컬처랩(EDIYA CULTURE LAB)’은 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 1~2층에 위치한 복합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을 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고, 신진 문화예술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파파존스, 밸런타인데이 하트씬 피자 할인 프로모션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사랑을 전하는 ‘하트씬 피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는 오는 15일까지 하트씬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하트씬 수퍼 파파스’, ‘하트씬 가든 스페셜’, ‘하트씬 페퍼로니’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패밀리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 KFC, 실속형 프로모션 진행

KFC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실속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FC는 19일까지 핫크리스피치킨 3조각, 텐더 3조각, 징거버거, 코울슬로 등 KFC의 대표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설날팩’을 1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또 25일까지 핫크리스피치킨 9조각, 텐더 3조각, 핫윙 3조각, 코울슬로, 콘샐러드까지 푸짐하게 구성된 ‘윈터 페스티벌팩’을 2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 모스버거, 치킨 사이드 메뉴 할인 이벤트 진행

모스버거가 무술년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설 맞이 프로모션에는 닭 날개와 가슴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빅사이즈 치킨인 ‘모스점보치킨’과 인기 사이드 메뉴 모스점보치킨 2개, 카라아게치킨 5조각, 치킨텐더 3조각, 새우볼 5개로 구성돼 맛과 가성비를 한번에 잡은 ‘치킨버라이어티팩’을 선보인다.

◇ 발렌타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캠페인 새 광고 공개

발렌타인(Ballantine’s)이 이정재와 정우성이 함께한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캠페인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 영상은 ‘주문’, ‘이유’, ‘예의’ 총 세 편으로 구성되며 2월에 주문과 이유가 동시 공개된 이후 나머지 한 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발렌타인은 소중한 이들과 발렌타인을 함께 하며 깊어지는 시간을 다양한 상황에 녹여 유쾌하게 표현했다.

◇ 교촌에프앤비, 방과후 치킨&톡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28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교촌라이스관에서 20대를 위한 청춘 토크 콘서트 ‘방과 후 치킨&Talk’을 연다. 토크 콘서트는 ‘교촌으로 청춘과 치톡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명사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교촌치킨의 광고를 제작하기도 한 광고계의 박웅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강연자로 나선다.

◇ 배스킨라빈스, 오버액션마이크 프로모션 시작

배스킨라빈스가 13일부터 ‘오버액션마이크’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에서 패밀리(1만9500원) 이상 구매 시, ‘오버액션마이크’를 3900원에 증정하는 행사다. ‘오버액션마이크’는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특별 제작한 블루투스 마이크다. 색상은 핑크과 화이트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 생활맥주, 브랜든과 해피밀 행사 진행

생활맥주가 국내 최고의 수제맥주 양조장인 더핸드앤몰트와 함께 지난 10일 생활맥주 서래마을점에서 ‘브랜든과해피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브랜든과해피밀’은 생활맥주와 더핸드앤몰트가 협업해 출시한 ‘브랜든의밀맥주’를 소개하는 행사로, 다양한 종류의 밀맥주와 함께 밀맥주에 어울리는 최고의 페어링 안주를 선보였다.

◇ 탐앤탐스, 탐스런 체험단 4기 모집

탐앤탐스는 14일부터 19일까지 ‘탐스런(Run)’ 체험단 4기를 모집한다. 탐스런 체험단은 탐앤탐스의 메뉴와 MD, 매장 등을 체험한 후 자신이 보유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체험단은 탐앤탐스가 최근에 선보인 스틱 커피 ‘페니 하우스’를 체험할 예정이다.

◇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방문객 스페셜 이벤트 실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월드와이드 파트너사인 코카-콜라는 ‘도심 속 2018 평창동계올림픽 체험 공간’인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카-콜라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를 더욱 짜릿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천호식품, 명절 다이어트 이벤트 진행

천호식품이 설 연휴를 앞두고, 새해 다이어트 계획에 비상이 걸린 이들을 위해 ‘명절 다이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비키니몬, 우먼솔루션스틱, 다이어트앤슬림 칼로리아웃 과 소화기관 건강에 좋은 양배추진액U, 양배추에브리데이, 양파진액 프리미엄 등이 이벤트 품목으로 선정되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