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해보험, 현장완결형 모바일 시스템 ‘DB스마트포탈’ 오픈

공유
1

DB손해보험, 현장완결형 모바일 시스템 ‘DB스마트포탈’ 오픈

DB손해보험=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영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장완결형 시스템 ‘DB스마트포탈’을 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DB스마트포탈’은 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고객등록, 가입설계, 전자서명, 청약·확정까지 한 번에 처리 가능한 모바일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 개선을 통해 설계사 및 대리점들의 원활한 영업활동을 돕도록 설계했다.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청약, 조회, 계약변경, 발행 등 원스탑(One-Stop) 청약프로세스가 가능하고, 동영상 교육제공과 활동지원등 마케팅 관련 컨텐츠를 강화했다.

일반보험과 법인영업 직원을 위한 영역도 오픈했다. 기업보험 영업에 대한 업무지원을 강화했으며, 자동조회 및 보험료 산출 등 프로세스 간소화, 전자서명 속도와 필체인식 개선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원거리로 설계사 및 대리점을 만날 수 없는 고객의 경우, 고객이 보유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서명을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비대면 스마트폰 결제도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영역의 영업경쟁력뿐만 아니라 고객관리 수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핀테크 신기술을 접목하여 설계사 및 대리점들과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