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채용, 객실승무원 새로 바뀐 자소서 항목 주목 "승무원 자질 2가지 이상, 협업 경험" 강조…자소서 작성 팁은?

공유
10

대한항공 채용, 객실승무원 새로 바뀐 자소서 항목 주목 "승무원 자질 2가지 이상, 협업 경험" 강조…자소서 작성 팁은?

대한항공이 7일부터 2018년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힌 가운데 자소서 항목이 응시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이 7일부터 2018년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힌 가운데 자소서 항목이 응시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7일부터 2018년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힌 가운데 달라진 자기소개서 항목이 승무원 지망생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자기소개서 항목 일부를 변경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원자들도 바뀐 항목에 맞게 자소서를 준비해야만 한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기존의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서 문항이 3개 항목으로 늘어나는 등 보다 구체화 됐다.

지원자는 객실승무원이 갖춰야 할 자질 2가지 이상 제시하고 본인이 이에 어떻게 부합하는지에 대해 반드시 기술해야 한다. 또한,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란 무엇인지와 그 이유,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했던 경험과 본인이 수행한 역할에 대해 항목별 600자 이내로 대한항공 인재상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 ▲기 졸업자 또는 2018년 9월 졸업예정자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 6 또는OPIc LVL IM 이상 취득한 자 등이다.

이번 채용은 1·2차면접(영어구슬 테스트)과 체력/수영 테스트를 걸쳐 3차 면접과 건강진단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7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다. 지원 접수는 우편, 방문접수 및 E-mail을 통한 접수는 불가능하며,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