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몰던카, 중고차 거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KB캐피탈-몰던카, 중고차 거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지난 2일 광주 소재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중고차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KB캐피탈 자동차금융본부 황수남 전무(왼쪽)과 ㈜몰던카 장경숙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캐피탈=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일 광주 소재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중고차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KB캐피탈 자동차금융본부 황수남 전무(왼쪽)과 ㈜몰던카 장경숙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캐피탈=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KB캐피탈은 지난 2일 광주 소재 라마다호텔에서 몰던카와 중고차 거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협력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몰던카는 전라도 전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중고차 매물 플랫폼 몰던카를 운영하고 있다. 등록된 매물은 약 1만5000대에 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몰던카는 중고차 시세제공 및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와 연계해 중고차 거래 활성화에 주력한다.

몰던카에 매물을 등록한 중고차 매매상사들이 KB차차차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차량 매매를 위해 다른 중고차 매매 플랫폼에 광고 매물을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 KB차차차에서 한 번에 중고차 매물 광고가 가능하고, 차량 판매 후에는 KB차차차 등록매물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시스템이다.

몰던카는 KB차차차의 특화된 서비스와 결합해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전라도 지역 소비자들에게 중고차 시세제공과 함께 환불보장, 매도가보장, 허위매물 보상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올라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딜러들의 판매 편의성도 대폭 증가한다는 설명이다.

KB캐피탈 자동차금융본부 황수남 전무는 “KB차차차는 몰던카와 함께 협력하여 몰던카의 중고차 등록 매물 상품 개선을 함께 추진하고, 전라도 지역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매물을 제공하여 중고차 업계와 소비자가 함께 선순환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조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