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타항공 채용, 207:1의 경쟁률 블라인드 면접…전북 지역 응시자 유리?

공유
4

이스타항공 채용, 207:1의 경쟁률 블라인드 면접…전북 지역 응시자 유리?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5일 오후 '2018년 상반기 객실인턴승무원 채용’ 서류 합격자가 발표된 가운데 이스타항공 직원 복지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5일 오후 '2018년 상반기 객실인턴승무원 채용’ 서류 합격자가 발표된 가운데 이스타항공 직원 복지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
5일 오후 '2018년 상반기 객실인턴승무원 채용’ 서류 합격자가 발표된 가운데 이스타항공 채용의 블라인드 면접 진행방식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앞서 이스타항공은 새해 첫 채용으로 2018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달 28일까지 채용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객실 승무원을 모집한 것.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2월 졸업예정자로,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특히 지난해 이스타항공 하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경쟁률을 살펴보면, 27명 모집 예정에 5595명이 지원, 207: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스타항공은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하는 항공사로 유명하다.

지난해 하반기 진행된 2017 하반기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에서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했다.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당시 채용은 부여된 면접번호 외에 다른 정보는 면접관들에게 공개 되지 않는 철저한 블라인드(Blind) 면접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또한 계획된 27명 채용에서 2배수인 54명으로 확대 채용을 실시했다.

이스타항공 인사팀 관계자는 "블라인드 방식의 면접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량적인 스펙이 아닌 인성과 능력위주로 평가한다"며 "직무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을 잘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했다.

또한, 전북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타항공은 객실 승무원 채용 면접 시, 전북 지역 응시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주에서 면접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하반기 모집에는 전북 지역 지원자 490여명이 지방 면접을 신청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