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딜라이브 플러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실무 강의 탑재

공유
0

딜라이브 플러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실무 강의 탑재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 실무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자격증 무료강좌 ‘무크랜드’ 앱을 런칭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 실무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자격증 무료강좌 ‘무크랜드’ 앱을 런칭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 실무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자격증 무료강좌 ‘무크랜드’ 앱을 런칭했다.

무크랜드는 부동산 강의 커리큘럼 외에도 직업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특성과 출제경향, 공부방법 등 시청이 가능하다.
딜라이브는 2018년 첫 신규 프리앱 3개도 론칭했다. 꼬마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의 신기한 모험이야기를 그린 EBS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국내최초 CCM음악 전문 채널인 ‘CMTV’와 한(韓)문화 전문채널 ‘STB상생방송’도 신규 제공한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보강한다.

올해 딜라이브는 iHQ, 큐브, JYP,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쏘스 뮤직 등 기존 엔터테인먼트앱에 신규 콘텐츠를 더한다. 2월에는 AOA, FT아일랜드, CNBLUE 등 인기 뮤지션들이 소속된 FNC앱도 신규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 탑재된 5개의 엔터테인먼트앱에 1200여개의 동영상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오는 2월 FNC앱이 신규 런칭되면 총 1400여개까지 콘텐츠수가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스포츠/레저, 키즈/애니,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교육/어학 분야 등 모두 1만7000편으로 늘어났다.

딜라이브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작년 말까지 총 15만대의 OTT박스를 판매해 시장에 연착륙했다”며 :올해도 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라마 등 딜라이브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들을 늘려 지속적으로 차별화를 시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