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상화폐 정부발표, 설마 안 하나? "총선 때 보자" 곳곳에서 분노

공유
2

가상화폐 정부발표, 설마 안 하나? "총선 때 보자" 곳곳에서 분노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답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답이 안 나오고 있다. 사진=청와대 청원게시판이미지 확대보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답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답이 안 나오고 있다. 사진=청와대 청원게시판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정부가 가상화폐 관련 국민청원에 대해 오늘(31일)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발표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규제방안만 내놓고 입을 다물 듯한 정부 측 태도에 우려하는 시민들은 “총선 때 보자”며 벼르는 모양새다.

앞서 지난달 28일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란 청원이 올라온 바 있다.
이 같이 청원한 시민은 “우리 국민들은 가상화폐로 인해서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가져보지 못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었습니다”라며 “일부 가상화폐를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큰 돈을 투자해서 잃은 사람들 때문에 정상적은 투자자들까지 불법 투기판에 참여한 사람들도 매도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에서 처음 가져본 행복과 꿈을 뺏지 말아주십쇼”라며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규제를 반대했다.

한 달간 진행된 이 청원에는 22만8295명이 동참했다.

이에 대해 정부는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통해 31일 답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이날 연합인포맥스 등 언론보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특별히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가상화폐 대책 발표를 당초부터 계획한 적이 없고, 발표할 계획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화폐 관련 정책은 국무조정실이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조정ㆍ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상화폐에 이미 투자했거나 투자할 사람들은 분노하는 모습이다. 이들은 “총선 때 보자”며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
이들 중 누리꾼 m씨는 “애들 장난도 아니고 이게 뭐냐”고 분노했다. 그는 “부동산 규제도 그렇고 가상화폐도 그렇고 정말 큰 실수한 거다”라며 “총선 때 보자”고 일갈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