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벅스, ‘AAC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 실시

공유
0

벅스, ‘AAC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 실시

NHN벅스가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 256kbps 이상’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NHN벅스가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 256kbps 이상’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HN벅스가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 256kbps 이상’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벅스는 지난 8일 윈도우 버전 벅스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26일까지 Mac용 벅스 플레이어,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앱, PC 웹 등 주요 플랫폼에 ‘AAC 256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적용 완료했다.
AAC(Advanced Audio Coding)는 향상된 압축 기술을 통해, 작은 크기의 파일로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할 수 있는 오디오 코덱이다. 벅스에서 서비스 하는 ‘AAC 256kbps 이상’의 음원은 일반적으로 많이 감상하는 MP3 320kbps와 파일 용량이 비슷한 크기다. 곡당 다운로드 가격은 700원으로 동일하지만 고음질 FLAC 음원에 가까운 음질을 보여준다.

벅스는 최소 256kbps를 보장하며, 음원에 따라 최대 340kbps에 이르는 AAC 음원을 제공한다. 벅스 회원은 일반 듣기 이용권으로도 특별한 추가 요금 없이, 설정에서 ‘AAC 256kbps 이상’을 선택하면 향상된 음원을 만나볼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