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사과문 발표, "재발 방지·후속 수습 최선 다할 것"

공유
1

포스코 사과문 발표, "재발 방지·후속 수습 최선 다할 것"

사고 대책반 설치…유가족에 애도 표명

포스코가 25일 포항제철소에서 발생한 근로자 질식사고와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가 25일 포항제철소에서 발생한 근로자 질식사고와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진=포스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포스코가 25일 포항제철소에서 발생한 근로자 질식사고와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포스코는 "이번 포항제철소 산소공장의 정비과정에서 외주사 직원분들의 고귀한 목숨이 희생되신 데 대해 참담하고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직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도 심심한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사고대책반을 설치해 신속한 사고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철저한 원인 규명을 통해 사고 재발을 막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관계기관의 조사도 성실히 임해 사고 원인을 밝히는 데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며 "책임감을 갖고 고인들과 유가족에게 회사가 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후속 수습에 정성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포항시 남구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에너지부 산소공급 설비공장 냉각타워에서 냉각기 교체작업을 하던 외주 근로자 4명이 누출된 질소가스에 질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직후 이들은 모두 병원을 후송돼 치료받았지만 4명 모두 숨졌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