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RT 설 예매,승차권 예약시 회원가입등 5가지 주의사항은?

공유
0

SRT 설 예매,승차권 예약시 회원가입등 5가지 주의사항은?

서울 강남구 SRT수서역으로 SRT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강남구 SRT수서역으로 SRT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사진/뉴시스
SRT 2018년 설날 기차표 예매가 시작되면서 네티즌의 관심이 높다.

수서고속철(SRT) 운영사인 SR는 올해 설 SRT 승차권을 23~24일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한다.
23일엔 경부선 승차권을 예매하며,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진행된다.

예매 대상은 2월 14~18일 운행하는 모든 SRT 승차권이다. 예매 승차권 물량의 70%는 인터넷으로, 나머지 30%는 역 창구에서 판매된다.

설 승차권을 판매하는 역은 SRT 정차역과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 등이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28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을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승차권 예매 후 남은 승차권은 24일 오후 4시부터 판매된다.

설 SRT 승차권 예매는 기회 확대 및 불법유통·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한 번에 최대 6매까지, 1인당 최대 12매까지로 판매가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나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R측은 주의사항으로 아래 5가지 항목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1.명절 승차권 예매는 SR 회원대상이며, 예매를 희망하는 미등록 고객님은 사전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2.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의 OS는 Window 7,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9~11)에 최적화돼 있으니 유의해 주기 바람.
3.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하나의 인터넷 창에서만 접속할 수 있으며, 로그아웃 시 예매 전용 홈페이지의 모든 화면이 로그아웃됨.
4.Window XP 사용자의 경우 서비스팩3을 반드시 설치해 주기 바람.
5.모바일 기기(브라우저)를 이용해 PC버전으로 접속해 예약하는 경우, 모바일 통신환경(네트워크)에 따라 예약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PC환경의 명절 승차권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해 줄것.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