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큐넷, 종목별 시행횟수 왜 다를까? “응시하고 싶어도 응시를 못한다”

공유
1

큐넷, 종목별 시행횟수 왜 다를까? “응시하고 싶어도 응시를 못한다”

큐넷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큐넷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큐넷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로 2001년 6월 19일 개통됐다.
시험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자격취득자정보 등을 서비스한다.

궁금한 질문의 경우 다음과 같다. 먼저 자격시험 토요일 시행을 일부 회차에만 하는데 더 많이 늘려 줄 수 있는지다.

이에 대해 한국산업인력공단측은주5일 근무제 도입 확대와 토요일시험에 대한 요구 증가(종교활동 등)등으로 우리공단에서는 수험자 및 시험장 임차기관을 대상으로 시행요일에 대한 고객선호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결과와 사회적 요구, 고객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국가기술자격검정 토요일 시범시행 제도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향후에도 토요일 시범시행 제도에 대한 피드백을 통하여 가능한 많은 수험자들이 편리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국가가기술자격검정 시행요일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조정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종목별 시행횟수가 왜 다른지도 의문사항이다. 응시하고 싶어도 시행이 되지 않아 응시를 못하는 것은 너무 불합리하다는 의견이 많다.

한국산업인력공단측은 종목별 연간 시행횟수는 우리공단에서 임의로 확정 시행하는 사항이 아니며, 자격종목별 정부 주무부처의 인력수급정책 관련 의견수렴, 유관기관 의견수렴, 산업수요, 수험인원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행횟수를 확정, 시행하고 있다고 해명하고 있다.
이러한 사유로 국가기술자격의 종목별 연간 시행회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공단에서는 자격종목별 정부 주무부처 및 유관기관 의견수렴, 인력수급정책, 산업수요, 수험인원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격종목별 가장 적정한시행 횟수가 책정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큐넷은 고객지원 전화 또는 문자상담(40자 이내): 1644 - 8000. 평일 : 09:00 ~ 18:00 (월~금); 휴일 :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쉰다.


온라인 뉴스부